iccu커뮤니티 iccu커뮤니티
현재위치 > 학사안내 > 학장인사

학장인사

인천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교 학장님 인사말입니다.

인천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주님 안에서 늘 기뻐하십시오."
Gaudete in Domino semper! (필리 4,4)

학장 서강휘 임마누엘 학장 김기태 사도요한 인천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신학대학은 교회와 세상에 봉사하며 복음화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일꾼들, 곧 주님의 참된 제자들을 양성하는 못자리입니다.
특히 하느님께서 교회와 세상에 주신 고귀한 선물인 사제성소를 꽃피우고 성장해 나가도록 돕기 위한 신학교의 고유한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신학교는 주님과 사랑에 빠진 선교하는 제자들, 양들 가운데에 살면서 그들에게 하느님의 자비를 가져다주는, 양의 냄새가 나는 목자들을 양성해야 한다.” 「사제성소의 선물」, 서문 중에서  


새 「사제 양성의 기본 지침」에서 밝히고 있듯이 우리 신학대학이 추구하는 교육의 기본 방향 역시 그리스도의 사랑에 깊이 일치된 존재로서 자신에게서 벗어나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기 위하여 자기 삶을 봉헌하는 참된 목자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신학생들은 지성과 인성 교육 외에도 전례와 성사 그리고 기도 생활을 중심으로 한 신학교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형제적 친교를 나누며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와 더욱 동화시켜 가는 영적 여정을 걷습니다. 이 여정에서 신학생들은 주님에 대한 사랑으로 그분을 꾸준히 따르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우리 신학대학에서는 또한 수도자와 평신도 신학생들을 비롯하여 베트남과 미얀마에서 유학을 온 교구 신학생들이 이 뜻 깊은 영적 여정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가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증언하는 참된 제자로 양성되어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우리 대학의 교육 이념이기도 한

‘그리스도교 생명 문화 창출’

에 기여하는 성실한 봉사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품은 많은 젊은이들이 우리 신학대학에서 거룩한 부르심에 대한 응답을 찾기를 간절히 바라며 여러분의 많은 기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인천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장
김기태 사도요한 신부